신입사원 회사생활/엑셀

엑셀 페이지 나누는 방법/ 인쇄영역 확인 및 설정하는 방법

♥️현블리♥️ 2022. 2. 21. 14: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기초이자 많은 엑셀 초보가 헷갈려하는 페이지 나누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페이지 나누기는 하나의 시트 내에서 구역을 나누는 기능으로, 인쇄 영역을 설정할 때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입니다. 엑셀 시트는 10000개가 넘는 셀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프린트를 할 때 이 셀들 중에서 원하는 곳만 설정하기 위해 페이지를 나누어주는 것입니다. 

 

 

 

페이지 나누기 화면 확인하는 방법

 

그렇다면 먼저 페이지가 나누어진 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보기 -> 통합 문서 보기 내의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이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 내에서 나누어져있는 페이지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제가 임의로 만들어둔 시트 내에 파란색으로 활성화되어있는 부분이 인쇄영역으로 설정되는 페이지이고, 1페이지, 2페이지, 3페이지.... 등 여러개의 페이지로 분할도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단축키 ctrl + p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인쇄 창이 활성화되면서 인쇄 미리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이 때 미리보기 화면을 보고 내가 원하는대로 화면이 나누어져있지 않거나, 화면이 잘리는 경우 페이지 나누기를 적절하게 조정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페이지 나누기 및 인쇄영역 설정 방법

 

 

위 방법대로 페이지가 나누어져있는 걸 확인했다면 원하는대로 페이지를 나누고 인쇄영역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페이지 레이아웃 -> 나누기 -> 페이지 나누기 삽입을 누르면 선택한 셀을 기준으로 페이지가 나누어 집니다. 이때 나누어지는 페이지의 기준이 되는 셀을 선택하여 페이지 나누기를 삽입해야하며, 혹시 원하는 곳에서 페이지가 나누어지지 않았을 경우 바로 밑에 있는 페이지 나누기 제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페이지 나누기를 삽입하는 것 외에도 편리하게 인쇄할 페이지를 선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인쇄 영역 설정' 기능입니다. 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주 간단한데요, 인쇄하고자 하는 셀을 드래그한 후, 페이지 레이아웃 -> 인쇄영역 설정을 눌러줍니다.

 

 

 

 

이 기능을 통해 굳이 페이지를 나누지 않아도 바로 인쇄 영역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