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넷플릭스 추천] 미드 추천 가십걸(Gossip girl) /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 추천

♥️현블리♥️ 2022. 1. 13. 13:03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너무나도 유명한 미드 가십걸(Gossip Girl)에 대한 포스팅을 가져왔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가십걸 영어공부 미드 추천

 

 

Gossip Girl

 

가십걸은 2007년부터 2012년까지 총 6개의 시즌으로 이루어진 하이틴 미드입니다. 간략하게 내용을 소개하자면 맨해튼 사립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가십걸'이라고 불리는 익명의 블로거가 낱낱이 파헤치는 이야기입니다. 이 때 블로그 주인이자 익명의 정보수집가인 gossip girl은 'xoxo gossip girl' 등 중독성 있는 대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유행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가십걸 스토리의 주요한 축이 되는 5명의 인물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댄 험프리 (Dan Humphry)는 위 5명 인물 중 유일하게 평범한 가정에서 자란 소년으로 부유한 가정환경에서 자란 친구들보다 뛰어난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사랑인 세레나와 사귀면서 학교에 존재감을 알리게 되고 시즌이 지날수록 사람들의 인정과 부를 갖게 되는 인물입니다. 작가의 꿈을 가지고 있고 훗날 베스트셀러 작가가 됩니다. 

 

 

세레나

 

세레나 밴더 우드슨 (Serena van der Woodsen)은 가십걸의 가장 좋아하는 소재이자 아름다운 외모의 소유자로 항상 화제의 중심에 있는 인물입니다. 대대로 부자인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블레어와 오랜 친구입니다. 주변 사람들과 사랑부터 배신까지 다양한 사건을 겪으며 스펙타클한 인생을 살아갑니다. 

 

 

블레어

 

블레어 월도프 (Blair Waldorf)는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인 어머니 밑에 자라 학교에서는 퀸이라고 불리며 여러 사람들에게 선망의 대상입니다. 네이트로 시작해서, 귀족집안 가문의 아들까지 다양한 관계를 갖게 되나 나중에는 진실한 사랑을 배우는 인물입니다. 처음에는 자기중심적이고 표면적인 것만 중요시하는 인물으로 나오지만 시즌이 지나며 점차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트

 

네이트 아치볼드 (Nate Archibald)는 부유한 집안에서 준수한 외모를 가지고 자랐으나 아버지의 사기와 횡령죄로 어려움을 겪게 되는 인물입니다. 이런 가정 환경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하고자하는 일을 찾아 나서는 주체적인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초반에 블레어와 교제를 하다 나이가 많은 유부녀와 연애도 하고, 역시나 스펙타클한 인생을 사는 인물입니다. 

 

 

 

척 배스 (Chuck Bass)는 부와 권력을 가진 아버지 밑에 자라 초반부에는 지금까지 나온 인물들과 비교도 안되게 방탕한 이미지를 가졌던 인물입니다. 이후 주변 사람들과 블레어의 도움으로 직접 사업에 참여하기도 하는데, 초반의 가벼운 이미지에서 블레어만을 바라보는 사랑꾼이 되기까지 변천사가 가장 큰 인물 중 하나입니다. 

 

 

 


 

 

 

사실 가십걸을 추천할 때에는 시즌 1~3정도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시즌 후반부로 갈수록 스토리가 막장이 되기도 하고, 러브라인이나 인물들 간의 관계도 상당히 복잡하게 꼬이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후반부 시즌에 정을 붙일 수 있었던 이유는 척과 블레어 커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십걸이 엄청난 인기를 끌어모았던 드라마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뉴욕에서 가십걸의 배경이 되는 호텔이나 바를 방문하는 가십걸 투어도 있으며 당시 뉴욕 시장이 1월 25일을 뉴욕의 이미지를 알린 가십걸을 기념하기 위한 가십걸의 날로 지정하기도 했으니, 그 인기를 충분히 실감할 수 있습니다. 

 

 

 

가십걸이 인기를 끈 이유 중 하나는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한 화려한 생활과 고급 패션의 연출입니다. 특히 블레어의 시그니처 머리띠를 비롯한 지금까지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패션계 생활에 대한 스토리로 시청자와 각종 패션계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뉴욕 어퍼 이스트 사이드의 상류층 학생들의 이야기는 눈으로 보기만 해도 즐겁고, 여기에 개성넘치는 인물들의 하루도 바람 잘 들 날 없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더해져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특히 가십걸을 단순한 미드로 추천하는 게 아니라 영어공부용 미드로 추천드리고 싶은 이유 중 하나는 고등학생부터 시작해서 대학생이 되기까지 주인공들이 쓰는 다양한 원어민 회화 표현을 엿보기에 좋은 드라마이기 때문입니다. 등장인물들이 대부분 발음도 명확하고 표준어를 구사하기 때문에 영어 공부용으로 볼만한 미드를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에피소드당 러닝타임이 1시간 이내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 편씩 보며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