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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장 환불 후기 2탄 : 소비자보호원 신고 결과 / 한 달간의 여정 끝에 환불 성공한 후기

♥️현블리♥️ 2024. 11. 21.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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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헬스장 환불 후기 2탄을 작성해보려고합니다!

 

처음 헬스장 환불을 진행하는 과정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헬스장 환불 후기 1탄 : 한국소비자보호원 신고 방법 / 절차 /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겪었던 헬스장 환불 과정의 기록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찾아보니 꽤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한 상황에 있었고, 공익을 목적으로 구체적으로 글을 써주신 덕

parkha0619.tistory.com

 

 

자, 일단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에 시원하게 결과부터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후기를 들어보니 한달은 기본이고 2~3달까지도 사건이 종결되지 않아 이후 법적으로까지 가는걸 보고 저도 어느정도 마음을 내려놓고 있었는데요, 너무 다행히도 저는 채 1달이 되지 않아서 아래와 같이 사건이 종료되었구요

 

 

 

 

결론은 소비자보호원에서 합의 권고한 금액 전액 그대로!!!!! 환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꺄!!!!!!!

 

 

정말 악의적으로 배째라는 식으로 나오는 사업주들이 있다고 해서, 이렇게 쉽게 잘 끝난게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는 한편으로는...제가 이렇게 신고를 진행하지 않았다면 거의 20만원이 되는 금액을 그냥 날렸을거라고 생각하니 화가 나고 그렇습니다 ㅠㅠ

 


 

그럼 조금 구체적으로, 시간순으로 진행 과정을 공유드리도록 할게요!

 

10월 25일

 

소비자보호원에 처음으로 피해 구제 요청 신청을 진행한 날입니다. 온라인으로 양식을 작성해서 제출했고, 구체적인 작성 내용은 첫번째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10월 28일 (3일차)

 

 

 

얼마 지나지 않아 제가 맡은 사건에 담당자가 배정이 되어 전화가 옵니다! 

 

너무너무 친절하시고, 제가 이것저것 물어봤는데도 모두 꼼꼼하게 답변해주셔서 마음이 놓일 수 있었어요. 소비자원이 강제성은 없지만, 대부분은 소비자원 통해서 합의를 받으면 수락해준다고 안심도 시켜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ㅎㅎ

 

이렇게 담당자가 구체적인 사건 경위와, 합의 권고 금액 등을 꼼꼼하게 안내해주시고, 약 2주 뒤 서면으로 통보가 된 후 결과가 나오면 연락을 주신다고 하시는데, 이때부턴 정말.... 그냥 아무 생각없이 잊고 기다리는 게 마음에 편합니다 ㅋㅋㅋ

 

 

 

11월 19일 (26일차)

 

2주가 넘어서 3주가 지나자 슬슬 인내심에 한계가 옵니다. 이게 제대로 진행이 되고는 있는건가...? 싶은 마음도 들구요. 매일매일 진행 현황을 따로 업데이트해서 알려주지 않기때문에 소비자원에 직접 접속해서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때까지만 해도 이렇게 진행 상태가 사실조사에서 계속 멈춰있어서 조금 답답했었습니다.

 

 

 

 

진행 현황은 소비자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나의사건 - 나의사건조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사건을 조회하면서 밑에 궁금한 점은 질문으로 남길수도 있는데요!

 

 

 

혹시 내 사건에 문제가 생긴건 아닌가 걱정도 되고, 2주, 3주가 훌쩍 지나 곧 한달이 될 것 같아서 전 이렇게 의견 등록을 통해 진행 상황을 한 번 문의드렸습니다. 

 

 

11월 20일 (27일차)

 

 

그리고 드디어 한국소비자원에서 답변이 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의 최종답변 안내.... 거의 무슨 시험 결과 보듯이 긴장해서 들어가봤는데요 ㅋㅋㅋ

 

 

 

 

제가 회사에 있을 시간이라 전화를 못 받았는데, 이렇게 답변이 달렸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담당하는 조사관님께 전화를 드렸고, 결론은 사업자측에서 '환급금액 수용'으로 최종답변 하였고, 환급받을 계좌번호를 전달하면 바로 환불을 진행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사실 여러 양아치 헬스장들의 악질 후기를 봐서 그런가 엥 이게 끝? 진짜? 이런 생각도 들었고, 더이상 이 사건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마음에 후련하기도 하고 ㅋㅋㅋ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몇몇 후기를 보니 무슨 처음에 등록할 때 무료 PT가 포함되어있어서 합의 금액에서 구질구질하게 이 금액만큼은 제외하고 환불해준다, 이런 얘기도 왕왕 찾아볼 수 있었는데, 저는 깔끔하게 딱 회원권을 일수로 나눈만큼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11월 21일 (28일차) - 사건 완전 종료!

 

 

그렇게 담당자님께 환불 받을 계좌번호를 전달 드리고, 일주일 내로 환불을 받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

 

이 과정에서 번거롭고 불편하게 헬스장이랑 직접 대화하지 않고 조사관을 통해서 모든 일이 잘 진행되어서 너무너무 편리했어요!! 결과를 통보받기까지 한 3주정도는 너무 아무 소식이 없어서 조금 답답했지만, 그래도 제가 생각한 것 보다는 일이 수월하게, 그리고 한 달도 지나지 않아 빨리 잘 마무리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헬스장 담당자랑 마지막으로 연락했을때, 제가 소비자원에 신고 했다고 하니 굉장히 뻔뻔하게 아~ 하면서 그럼 기다리면 본사와 확인 후 환불을 진행해주겠다고 하시더군요 ㅋㅋㅋㅋㅋㅋ

 

처음엔 뭐 본사 정책상 본인들은 환불해줄 수 있는 금액이 없다고 하더니, 이런 일이 한두번이 아닌 듯 결국 너도 신고를 했구나 그래 본사에 얘기할게, 라는 식의 태도가 굉장히 어이가 없었습니다.

 

 

 

저는 금액이 거의 20만원 가까이 되어서 이걸 다 포기하기 아까워 신고를 했지만, 만약에 정말 애매하게 환불받을 금액이 10만원 밑으로 나오면 사실 귀찮아서라도 신고를 안하고 이 금액을 포기하는 사람이 꽤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환불을 요청할 때 헬스장에서 계약서를 내밀며 법적으로 우리는 이미 환불이 불가능하다, 라는 식으로 나오다 보니 이런 경우에 법적 효력이 없고, 소비자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자체도 모르는 분이 꽤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찾아보시는 분들만이라도, 정당하게 내가 돌려받아야할 금액을 잘 환불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헬스장에서 이벤트가로 결제해서 환불이 안되네 뭐네 개소리를 한다?!?!?!?!!!! 무조건 소비자원에 신고하세요!!!!!!!

 

 


 

11/25

 

정상적으로 안내받은 일자에 잘 환불 받았습니다! 이렇게 마지막까지 큰 이슈 없이 헬스장 환불 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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